본문 바로가기
BBP_지식 공유

손 없는 날 뜻 손 있는 날

by bbplay 2023. 3. 18.
728x90

손 없는 날 뜻 손 있는 날

 

 손 없는 날에 대해 알아보겠다. 보통 이사할때 쯤 한번씩 나오는 말로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는게 좋다고 알려져있다.

 손 없는 날의 유래는 민간 습속에 큰 행사가 있거나 이사를 할때 '손 없는 날'이라고 해서 좋은 날로 골랐다고 한다. 동서남북 네 곳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서 사람의 일을 방해하거나 해를 입히는 귀신이 '손'인 것이다. 

 

 비용이 더들더라고 손 없는 날을 택해 이사를 하는게 요즘 트랜드라 할 수 있다. 믿지 않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왠만하면 손 없는 날을 선택한다. 위에 말햇듯이 '손'은 귀신이나 악귀, 악신을 뜻하며 동서남북 사방으로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의 활동을 방해하고 해코지 한다. 그래서 중요한 행사,이사 등이 있을때는 손 없는 날을 잘 확인하고 계획을 세우는게 좋을 것이다. 손 없는 날은 음력 기준으로 끝수가 0, 9가 들어가면 손 없는 날이다.

 

 손 없는 날의 반대로 '손 있는 날'은 도 있다. 손 있는 날은 귀신이나 악귀들이 그 날짜와 방향을 바꿔 다니며 사람들에게 해를 입힌다. 손 있는 날은 말그래로 귀신이나 악귀,악신이 있는 날 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큰 행사나 이사, 혼례 같은 경우는 손 있는 날을 피해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손 있는 날은 손 없는날 이외에 모든 날짜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음력 기준으로 끝수가 1부터 8까지 들어가며 끝수가 몇이냐에 따라서 동서남북이 나눠져 있다.  

 

 

 이런 내용을 크게 믿거나 하진 않지만  계획이 있을때 한번쯤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는 . 어쩔 수 없는 경우는 피할 수 없겠지만 계획을 세울 수 있다면 손 없는날로 하는것이 기분상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미리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