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BP_정보 및 기타

비트코인 마진거래 선물거래

by bbplay 2021. 9. 5.
728x90

비트코인 마진거래 선물거래

비트코인 마진거래와 선물거래의 롱과 숏의 뜻에 대해 알아보았다. 선물거래는 해외거래소, 현물거래는 국내 거래소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맥스 등이 있고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등이 있다.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는 해외거래소만 가능하고 국내에서는 마진거래를 할 수 없다.

마진거래 뜻은 레버리지를 통한 거래를 의미하며, 레버리지 10배일때는 10%가 오른다면 원금의 100% 수익을 볼 수 있으며, 10%가 떨어지면 원금이 100%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면 된다. 100%까지 손해 본다면 투자한 원금이 모두 소모되어 청산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바이비트 거래하기

선물거래는 롱(long)과 숏(short)으로 나눠 투자를 진행한다. 비트코인에 롱을 투자했다면 비트코인시세가 상승할 때 수익을 볼 수 있으면, 숏에 투자했다면 반대로 하락할 때 수익을 보게 되면 상승할 때 손해를 보게 된다. 현물거래처럼 오를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쉽게 말해 떨어질 것 같으면 숏에 걸어 수익을 볼 수 있도록 하는 투자 방식이다.

해외거래소중 바이비트를 이용하고 있으며, 업비트 지갑으로 바이비트로 입금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비트코인, 이오스, 리플, 이더리움 지갑을 이용한다.

바이비트 가입하기

선물거래는 말했듯이 해외거래소만 가능하다. 마진거래는 레버리지를 이용해 거래하는 방식으로 고레버리지를 이용할 시에는 투자금액을 청산당할 수 있으니 적당한 레버리지를 설정해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확실하다 싶으면 고레버리지를 설정해볼 만하다 레버리지 100배로 롱에 투자를 해서 5%가 오른다면 원금에 5배가 되겠지만, 1%만 손해를 봐도 원금을 모두 청산당하므로 리스크가 크다. 처음하는 초보자들은 소액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며 5~10 정도의 레버리지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생각한다.

정말 제대로 하고 싶다면 전문적으로 공부해 조금씩 수익을 보도록 해보자. 많은 수익은 내진 못한다 하더라도 조금씩 수익을 내보며 그래프를 많이 보며 진행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